해양리포트 13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전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2개 항로 14척 모두 정상 운항됩니다. 백령행 옹진훼미리호는 선박 정비로 휴항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과 연안여객터미널에 국내 항만 여객터미널 최초로 '실내공기질 인증'을 획득해 숨쉬기 좋은 안전한 실내환경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실내공기질 인증은 실내 공간의 공기질과 관리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인데요. 인천항만공사는 지난해부터 총 10가지 항목의 정밀검사와 3번의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측정한 모든 항목에서 기준치 이하로 측정돼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에 대한 신규 인증을 획득하고, 2018년 5월에 최초로 받은 연안여객터미널의 실내 공기질 인증을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자격은 내년 12월까지 유지가 됩니다. 앞으로도 인천항이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대기질을 기준보다 엄격하게 관리함으로써 코로나 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동절기 미세먼지 계절관리에도 적극적으로 대으하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오늘 서해중부먼바다는 바람이 초속 5~12m/s로 강하게 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