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0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모든 여객선이 정상 운항됩니다.

해양수산부는 향후 5년간 항만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제1차 항만지역 등 대기질 개선 종합계획'을 수립해 발표했습니다. 최근 미세먼지 등 대기 오염물질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항만지역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에 대한 관심과 함께 대책 마련의 필요성이 증가했는데요. 이번에 세워진 종합계획은 항만대기질법에 따라 5년마다 중장기적으로 항만지역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정책을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법 시행 이후 처음으로 수립되는 것입니다. 1차 계획은 '맑은공기, 숨쉬는 항만'이라는 비전 아래 2025년까지 항만 배출 초미세먼지 배출량을 2017년대비 6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큰 만큼, 항만에서도 적극적으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목표를 설정할텐데요. 목표를 원만히 달성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력과 추진이 중요하겠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낮부터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내일은 일본 동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