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100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1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방역 당국이 영국발 항공편 중단은 1주일 연장합니다. 기존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입국 내국인에 대해 적용했던 PCR(유전자증폭)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화를 또 다른 변이 발생국인 브라질로 확대하기로 했는데요,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발생이 지속됨에 따라 한층 강화된 해외입국자 방역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18일부터 모든 해외 입국자의 입국 후 진단검사 주기를 애초 3일에서 1일 이내로 단축해 시행하는 데 이어 영국발 항공기 운항 중단을 오는 28일까지 1주일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25일부터는 국내에서 첫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된 브라질 입국자의 방역조치도 강화할 계획인데요, 브라질발 입국자 중 내국인에 대해서도 PCR 음성확인서 제출을 의무화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아메리칸항공이 미국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디지털 면역 여권을 도입합니다. 이달 23일부터 미국을 목적지로 하는 모든 항공 탑승객에게 VeriFLY 앱을 통해 입국에 필요한 조건을 확인하고 코로나19 음성여부를 증명하도록 하는데요, 이 디지털 시스템은 여행자에게 요구되는 자격 증명 관련하여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만 2세 이상의 모든 미국행 항공편 탑승객은 도착 3일 이내 발급된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통해 무감염(Negative)을 증명해야 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글로벌 이동 제한을 완화하기 위해 각국은 비감염 혹은 예방접종 증명 등을 증명하는 면역 여권 도입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관련 논의는 제기되고 있지만 실질적인 움직임은 나타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내일은 전국 공항이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1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내일은 전국 공항이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방역 당국이 영국발 항공편 중단을 1주일 연장합니다. 기존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입국 내국인에 대해 적용했던 PCR(유전자증폭)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화를 또 다른 변이 발생국인 브라질로 확대하기로 했는데요,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발생이 지속됨에 따라 한층 강화된 해외입국자 방역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18일부터 모든 해외 입국자의 입국 후 진단검사 주기를 애초 3일에서 1일 이내로 단축해 시행하는 데 이어 영국발 항공기 운항 중단을 오는 28일까지 1주일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25일부터는 국내에서 첫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된 브라질 입국자의 방역조치도 강화할 계획인데요, 브라질발 입국자 중 내국인에 대해서도 PCR 음성확인서 제출을 의무화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