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1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5척의 전 항로가 정상 운항됩니다.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정부 비축수산물 6종인 명태, 고등어, 오징어, 갈치, 참조기, 마른멸치 1만 여톤을 시장에 공급합니다. 정부 비축 수산물은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전통시장, 대형 유통업체, 홈쇼핑에 우선 공급이 되고 남는 물량은 도매시장이나 전자입찰로 배정할 계획입니다. 비축물의 방출은 지난 18일부터 시작됐고, 소비자들은 이르면 오늘부터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게됩니다. 정부비축 수산물은 시중가보다 약 10-30% 낮은 단가로 공급이 되고,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수부는 해당 품목들이 권장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지 현장점검도 함께 진행한다고 합니다. 또한 해수부는 설 성수기 물가안정과 수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대한민국 수산대전-설 특별전'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온라인/오프라인을 동시에 진행하며 명절수요가 높은 수산물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소비가 위축된 상황인데요. 국민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완화되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신선한 수산물이 공급될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일본 동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