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코로나19 타파 히어로 '경이로운 예방' 영상. <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코로나19 타파 히어로 '경이로운 예방' 영상. <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해 학교와 유관 기관 등에 배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부터 우리 가족을 지키는 경이로운 소문'이라는 카드 뉴스를 제작해 지역 학생들과 교직원 확진 사례가 대부분이 가족으로 인한 확진이라는 것을 안내할 계획입니다. 또 학교 내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한 생활수칙 실천도 포함시켰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 타파 히어로, 경이로운 예방' 영상에서는 가정, 학교, 회사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을 안내했습니다. 감염병 예방과 관련된 시교육청의 코로나19 관련 자료를 총망라하여 담았다.

해당 영상은 일상 속에서 지켜야하는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제작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시교육청은 이같은 카드 뉴스와 영상을 시교육청 SNS 채널에 탑재해, 학생들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 내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모든 교육 구성원이 철저히 생활수칙을 준수해야만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며 "모든 사람들에게 생활수칙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고 알기 쉽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