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연합뉴스>
코로나 백신 <연합뉴스>

정부가 올해 9월까지 전 국민의 70%에 대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무리키로 했습니다.

다음 달부터 백신이 들어오면 요양병원이나 노인 의료복지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등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접종해 11월까지는 '집단면역'을 형성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질병관리청은 25일 이 같은 내용의 '2021년도 업무계획'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화상으로 보고했습니다.

정부는 올해 9월까지 전 국민의 70%를 대상으로 1차 접종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1분기 요양병원·노인 의료복지시설,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를 시작으로 2분기에는 65세 이상과 의료기관·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 3분기에는 만성질환자 및 성인(19∼64세) 등에 대한 접종을 진행합니다.

코로나19 백신은 대부분 2차례 접종해야 하는 만큼 3분기까지는 우선순위를 정해 접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4분기에는 2차 접종자 혹은 그때까지 접종하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접종할 예정입니다.

백신은 전국 약 250곳에 설치하는 접종센터와 1만여 곳의 의료기관에서 맞을 수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집단생활시설 거주자 등을 위해서는 '찾아가는 예방접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정부는 예방접종을 위한 별도의 전담 통합시스템을 구축해 백신 수급관리나 접종 안내, 사전 예약, 접종 등록, 이상반응 감시 등 전 과정을 면밀히 관리할 방침입니다.

김도하 기자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