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혁신지구 바로알기' 포스터. <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교육혁신지구 바로알기' 포스터. <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교육혁신지구 홍보를 위한 '인천교육혁신지구 바로알기' 자료를 지역 학교에 배부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교육혁신지구 사업은 민관학 거버넌스와 마을연계교육과정, 마을학교 등 인천교육혁신지구를 안내해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확산하고,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육혁신지구는 시교육청과 기초자치단체, 지역주민 학교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현재 미추홀구, 계양구, 부평구, 중구, 남동구, 서구, 연수구 총 7개 기초단체가 이에 해당됩니다.

교육혁신지구별 지역특화 프로그램, 마을연계교육과정, 마을교육자원, 마을교육 교재 제작 현황, 마을교육공동체 관련 사업 안내를 QR코드로 제작해 마을연계교육을 실질적으로 지원합니다. 또 마을연계교육과정 모델학교의 활동 사례를 중심으로 마을연계교육과정 소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탑재했으며, 이 영상도 QR코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평화·공존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교와 마을의 협력적 교육생태계 구축이 필수"라며 "교육혁신지구를 중심으로 마을과 학교가 협력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