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6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 전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5척의 여객선 모두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어촌 특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 등과 손을 잡고 오늘부터 2월 말까지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코로나19상황으로 어촌체험마을 방문이 어려워지자, 어촌체험마을의 대표 특산물을 현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입니다. 해수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어촌마을에서 생산, 가공, 판매, 유통하는 질 좋은 수산물을 온라인 업체를 통해 판매하고 30%할인혜택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행사 판매상품은 화성 백미리마을의 새우장과 전복장, 서산 중리마을의 감태, 포항 창바우마을 과메기 등 35개 품목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오늘부터 판매가 시작되기 때문에 일찍 품절이 될 수 있습니다. 설을 앞두고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과 어업인 모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밤에 벗어나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 아침까지 서해중부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