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사진 = 경인방송DB>
인천경제청 <사진 = 경인방송DB>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정부의 혁신성장 중심 정책 방향에 따라 올해 혁신성장을 위한 산업 생태계 구축을 도모합니다.

인천경제청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경제자유구역 중점특화산업 육성방안 연구용역 결과에 맞춰 ‘중점 특화산업의 혁신성장 발전방안’을 수립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투자유치, 기업지원, 혁신지원 기관 간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비즈니스, 교육훈련, 네트워크 등 혁신성장 지원체계를 개선할 방침입니다.

인천경제청은 또 산학연 협력강화를 위해 올해 상반기 내에 지역대학 산학협력단, 연구소, 산업계, 기업지원 기관 등이 참여하는 산학연 혁신협의체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협의회는 산학연관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구성원 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도모합니다.

이와함께 현재 공모 중인 산자부의 경제자유구역 혁신 생태계 조성 사업에 지역혁신기관들이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혁신클러스터 기반조성 사업과 기업 비즈니스 역량 강화 사업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특히, 지난해 산학협력법 개정으로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대학의 산학협력단 설치 및 산업체 교육 등이 가능해짐에 따라 인천글로벌대학 캠퍼스 외국 입주 외국대학의 특화분야와 연계된 혁신 생태계 조성사업을 추진합니다.

더불어 지역기업과 연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 도입, 현장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 등을 진행합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올해 인천경제자유구역이 혁신성장을 위한 탄탄한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산학연 협력체계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