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8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집니다. 서해중부전해상의 풍랑주의보 발효와 기상악화로 내륙에서 가까운 외포-주문/하리-서검/삼목-장봉 항로를 제외한 전 항로가 운항이 통제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 컨테이너 터미널에 '유해화학물질 저장소'가 설치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올 상반기 인천 신항과 남항 컨테이너 터미널에 각각 유해화학물질 저장소를 설치하기 위해 터미널 운영사들과 협의 중인데요. 지난해부터 시행된 화학물질관리법 개정안과 유해화학물질 저장소 안전관리 지침에 따라 독성물질, 유해성물질, 부식성 물질 등이 담긴 화물은 별도의 저장소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정부가 일반 화물과 함께 보관하지 못하도록 정한 유해화학물질은 샴푸와 화장품, 플라스틱세정제, 페인트류 등 생활용품과 산업용 원재료로 활용되는 물질입니다. 앞으로 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유해화학물질 저장소 설치비용의 50%를 지원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르면 올 상반기가 되면 모든 터미널이 유해화학물질 저장소를 갖추게 될 예정인데요. 원활한 항만 운영을 위해서, 늘어나는 유해화학물질 포함 화물관리가 철저히 이뤄지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고, 밤부터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