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4층~지상 46층 8개동(오피스텔동 2개 포함) 규모, 총 1천879가구

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City Ociel) 이미지 사진 <사진=DCRE>
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City Ociel) 이미지 사진 <사진=DCRE>

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건설이 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City Ociel)에서 첫 분양 단지인 ‘시티오씨엘 3단지’를 다음달 선보입니다.

8일 사업시행사인 DCRE에 따르면 3단지는 지하 4층~지상 46층 8개동(오피스텔동 2개 포함) 규모로 들어설 예정입니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5~136㎡ 977가구, 오피스텔 27~84㎡ 902실 등 총 1천879가구 규모입니다.

지하에는 6개관 730여석 규모의 영화관이 조성되고, 지하 1~3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시티오씨엘3단지 위치도
시티오씨엘3단지 위치도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 역세권...편의·문화시설 단지 바로 앞 위치

시티오씨엘 3단지는 시티오씨엘 내에서도 입지여건이 우수한 단지로 꼽힙니다.

수인분당선 학익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교통여건이 매우 뛰어납니다.

수인분당선은 경인전철, 인천지하철 1호선, 서울지하철 2호선 등 수도권 지하철 노선 상당수와 환승되는 만큼 서울 및 인천·경기 일대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학익역에서 한정거장 거리에 있는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됩니다.

송도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지난해 12월 공사를 시작한 인천발 KTX직결사업을 통해 경부선과 연결, 부산 2시간 40분, 목포 2시간 19분이면 닿을 수 있습니다.

또 송도역은 월판선(월곶~판교선, 2025년 개통 예정)과 경강선(판교~강릉)과 연계돼, 인천 송도에서 강릉을 잇는 ‘동서간철도’가 오는 2025년 이용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차량을 이용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단지에서 제2경인고속도로 능해IC가 약 1㎞ 거리에 위치해 있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교통여건이 우수합니다.

편의·문화시설은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3만3천882㎡)과 영화관(7천320㎡)을 비롯해 시티오씨엘에 조성 예정인 중심상업용지(7만1천659㎡)와 인천 뮤지엄파크(예정)도 단지와 마주하고 있습니다.


▶중앙광장, 휴게광장, 스테이가든 등 9개의 테마가 있는 휴게·녹지공간

시티오씨엘 3단지에는 9개의 테마가 있는 공원 및 휴게공간이 조성됩니다.

단지 중앙부를 따라 바이탈트렉(트렉이 있는 주민운동시설), 중앙광장(포레파크), 휴게광장(블루밍파크) 등 공원 및 운동시설 등이 조성돼 휴식 및 여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언텍트 문화를 고려해 단지 내에서 가족과 지인들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스테이 가든’이 조성되며, 문화 휴게형 공간인 ‘퍼블릭 프라자’도 곳곳에 조성됩니다.

아파트동과 오피스텔동은 ‘커뮤니티형 공공보행가로’로 분리되며, 이 보행가로는 단지 내 상업시설 활성화를 위한 스트리트몰 형태로 조성됩니다.

오피스텔 판매시설 옥상부에는 휴게시설을 갖춘 ‘스카이갤러리’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놀이터는 유아놀이터 1개, 어린이 놀이터 2개 등 3개가 조성되며, 어린이 놀이터는 버블 플레이그라운드, 빅트리 플레이그라운드 등 테마가 있는 놀이공간으로 만들어집니다.


▶공동주택 4-Bay 판상형 중심 설계, 입주민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조성

공동주택 단지는 남향위주(남동·남서) 배치에 4-Bay 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였습니다.

실내에는 주방과 거실이 연결되는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 시켰으며, 독립적인 파우더공간과 드레스룸, 알파룸, 펜트리(일부타입), 보조주방(일부타입) 등이 제공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또 지하에는 세대창고가 제공돼 계절용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주택 설계가 적용됐습니다.

특히 펜트하우스로 조성되는 전용 136㎡는 사적인 공간과 분리된 대형 커뮤니티공간(테라스+거실+주방/식당)이 마련되고, 총 5개의 테라스가 제공됩니다.

단지 중앙 지하 1층과 2층에는 커뮤니티센터가 조성됩니다.

지하 1층에는 작은도서관, 주민카페, 돌봄센터, 피트니스, GX룸, 골프클럽, 샤워실, 사우나 등이 들어서게 됩니다.

지하 2층에는 클라이밍존을 갖춘 다목적체육관과 동호회실이 있어 계절에 상관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지 출입구에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차량 승하차를 할 수 잇는 맘스스테이션도 조성됩니다.

지하주차장에는 타이어 공기주입기, 진공청소기 등 간단한 설비를 갖춘 건식세차 공간(건식세차 시스템)이 마련돼 차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텔, 아파트와 분리된 부대시설 조성...수납공간 강화한 다양한 평면 구성

시티오씨엘 3단지에 조성되는 오피스텔은 원룸부터 별도의 방을 갖춘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됩니다.

전용 27㎡와 52㎡ 의 원룸형과 1.5룸 구조로 1~2인 가구가 거주하기에 적합한 구조로 설계됩니다.

전용 27㎡는 컴팩트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빌트인 가구가 배치되며, 손실을 최소화해 전용면적을 모두 실사용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슬라이딩 도어(옵션)를 설치해 별도의 침실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52㎡는 현관 대용량 수납시스템과 안방 대형 드레스룸 계획으로 수납을 강화했으며, 거실 대형창 계획으로 채광을 높였습니다.

전용 66㎡와 전용 84㎡는 별도의 방을 갖춘 구조로 소형아파트 대체상품으로 조성됩니다.

전용 66㎡의 경우 방2개, 욕실 1개, 거실, 주방·식당 등의 구조이며, 주방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안방 다용도실 등이 제공돼 수납 기능을 높였습니다.

전용 84㎡는 침실 3개, 욕실 2개, 주방·식당, 거실 등을 갖춘 4Bay 설계로 채광성을 높였습니다.

여기에 드레스룸, 파우더룸, 주방 팬트리, 안방 다용도실 등이 제공돼 수납공간을 강화했으며, 자녀방 침실 2개는 가변형 설계로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확장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별도의 부대시설이 조성됩니다.

오피스텔 지상 3층에는 관리사무소, 피트니스, GX룸, 남녀사워실 및 탈의실, 멀티룸(공유오피스), 북카페, 코인세탁실 등의 들어서며 지하에는 계절창고가 제공됩니다.

DCRE 관계자는 "시티오씨엘 내 조성 예정인 다양한 인프라를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춘 슬세권(슬리퍼세권)인데다 시티오씨엘 첫 분양 단지로 개발에 따른 선점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티오씨엘 3단지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미추홀구 경인방송 인근에 있으며, 3월 중 오픈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분양문의는 032-831-1141로 연락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