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다만 강풍 경보가 발표중이어서 시설물 관리 및 항공기 안전 운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9.6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니세프가 '인도주의 항공화물 이니셔티브'를 출범하고 대한항공 등 세계 10개 주요 항공사들과 백신 수송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이니셔티브는 백신 공동구매를 위한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에 참여한 145개국이 백신을 공정하고 신속하게 받기 위해 구성됐습니다. 항공사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과 필수 의약품, 의료 기기 등 주요 물품을 각 국가에 전달하고 백신 보급 외에도 저장온도 조절과 보안 등에 필요한 기타 추가 화물수송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코백스 퍼실리티 참여국인 한국은 '유니세프-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조달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은 인천공항지역 일자리 생태계 회복을 위해 ‘인천공항형 일자리 지원 시범사업’을 벌인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코로나19로 직장을 잃은 인천공항지역 구직자 및 근로자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구직활동 지원금, 복지 지원금, 채용 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분야는 ‘중장년 공항근로자 재취업 지원사업’, ‘중소기업 공항 청년근로자 근속 장려’, ‘중소기업 공항근로자 채용 지원사업’ 등으로 선착순 모집합니다. 지원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인천TP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구비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천TP 취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강풍 경보가 발표중이어서 시설물 관리 및 항공기 안전 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내일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9.6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 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다만 강풍 경보가 발표중이어서 시설물 관리 및 항공기 안전 운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내일은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9.4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니세프가 '인도주의 항공화물 이니셔티브'를 출범하고 대한항공 등 세계 10개 주요 항공사들과 백신 수송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이니셔티브는 백신 공동구매를 위한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에 참여한 145개국이 백신을 공정하고 신속하게 받기 위해 구성됐습니다. 항공사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과 필수 의약품, 의료 기기 등 주요 물품을 각 국가에 전달하고 백신 보급 외에도 저장온도 조절과 보안 등에 필요한 기타 추가 화물수송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코백스 퍼실리티 참여국인 한국은 '유니세프-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조달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구체적인 백신 공급 시기와 물량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