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다만 강풍경보가 발표중이어서 시설물 관리 및 항공기 안전운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9.1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화물 운송 실적에 힘입어 아시아나항공이 3분기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작년 한 해 매출은 3조5599억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703억원, 2648억원 적자를 봤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이 이 같은 내용의 잠정 실적을 공시했는데요,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은 전년대비 39.9% 줄었습니다. 영업손실은 전년대비 대폭 감소했는데요, 여객 수요가 사상 최대로 감소한 위기 상황에서도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지역별 화물 운송 분석을 통해 미주, 유럽, 동남아 지역으로 △IT △의약품 △개인보호장비 등을 적극 운송해, 매출액 2조 1432억원을 기록하며 화물 부문 역대 최대 실적을 넘어섰습니다. 동북아 중심의 지리적 이점도 적극 활용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정부가 2년 전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취득했으나 코로나19 사태 등의 이유로 신규 취항조건 충족이 어려워진 신생 항공사를 구제하기로 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3월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 발급 당시 에어프레미아와 에어로케이에 부과한 면허조건을 당초 올해 3월 5일까지 신규취항에서 연말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에어프레미아와 에어로케이는 면허 취득 당시 1년 내 운항증명(AOC) 신청, 2년 내 취항조건을 부과받았는데요, 이 조건을 못 채우면 면허가 박탈됩니다. 이에 국토부는 두 항공사의 신규 취항조건을 올해 12월 31일까지로 변경해 주기로 했습니다. 한편 대한항공은 유니세프와 코로나19 백신 및 의료물품의 글로벌 수송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고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수도권은 오후부터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5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고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수도권은 오후부터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6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화물 운송 실적에 힘입어 아시아나항공이 3분기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작년 한 해 매출은 3조5599억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703억원, 2648억원 적자를 봤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이 이같은 내용의 잠정 실적을 공시했는데요,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은 전년대비 39.9% 줄었습니다. 영업손실은 전년대비 대폭 감소했는데요, 여객 수요가 사상 최대로 감소한 위기 상황에서도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지역별 화물 운송 분석을 통해 미주, 유럽, 동남아 지역으로 △IT △의약품 △개인보호장비 등을 적극 운송해, 매출액 2조 1432억원을 기록하며 화물 부문 역대 최대 실적을 넘어섰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