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세브란스병원 조감도.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세브란스병원 조감도.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연세의료원이 인천의 대표적 숙원사업인 송도세브란스병원의 2026년 12월 개원을 목표로 기공식을 개최했습니다.

23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이날 송도국제도시 연세대 국제캠퍼스 내 병원 부지에서 박남춘 인천시장과 허동수 연세대 이사장, 서승환 총장, 지역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송도세브란스병원은 8만5천800㎡ 부지에 지상 14층·지하 3층·800병상 규모로 건립되며 2026년 12월 개원 예정입니다.

병원 건립 사업은 인천시·인천경제자유구역청·연세대·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이 맺은 연세대 국제캠퍼스 2단계 사업 협약에 따라 시와 경제청, 대학이 공동으로 추진합니다.

연세의료원은 지난해 8월 삼우종합건축을 설계사로 선정하고 병원 설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송도세브란스병원은 연세의료원의 국내 최고 수준 의료 인프라를 통해 전문적인 특화진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경인 지역 및 서해안 거점병원으로 바이오 융합·연구 등의 기능을 갖춘 연구특성화병원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인천경제청은 송도세브란스병원이 외국 대학·연구소,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연계해 송도바이오클러스터의 핵심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축사에서 "송도세브란스병원이 바이오헬스벨리 구축을 위한 산학 협동의 중심이자 지역의 핵심 종합의료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2026년까지 개원하도록 연세대 및 연세의료원과 협력해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서승환 총장은 "송도세브란스병원은 단순한 진료 중심 병원을 넘어 바이오산업화 거점병원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송도국제도시가 명실상부한 ‘K-바이오 국제도시’로 도약하도록 산·학·연·병원 협력 모델을 구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