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4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5척의 여객선 전 항로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좌초 위기에 몰렸던 인천항 1.8부두 항만 재개발 사업에 다시 시동이 걸렸습니다.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 추진협의회가 출범했는데요. 추진협의외는 인천항 이용자와 시민.사회단체, 관계기관 관계자 등 34명으로 구려집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지난해 9월 인천항 1.8부두와 한중 카페리가 운항하다가 송도로 이전해 비어있는 인천항 제2국제여객터미널 등 43만여 제곱미터를 해양문화 관광단지로 개발할 계획이었는데요. 타당성검토 결과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이 되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이곳에 5000여억원을 들여 워터프론트와 고원 등 바닥를 접할 수 있는 친수공간과 문화시설, 주거와 업무시설이 들어선 해양복합공간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제 다시 재개발 추진 협의회가 구성된만큼 , 인천시민들의 친수공간이 되고 관광의 중심 역할로 자리잡을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내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모레 서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초속 7~12m/s로 강하게 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