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만석동 한 가구공장에서 불이 나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 <사진 = 인천소방본부 제공>
인천시 동구 만석동 한 가구공장에서 불이 나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 <사진 = 인천소방본부 제공>

인천 동구 한 가구 공장에서 큰불이 나 6시간여 만에 불길이 잡혔습니다.

24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3분쯤 인천시 동구 만석동 한 가구 공장에서 큰불이 났습니다.

이 불로 공장과 창고로 쓰이는 철골조 7동개 동 가운데 6개동 4개소와 내부에 있던 가구류 등이 완전히 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내부에 있던 근로자 11명은 스스로 대피해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곳에는 9개 업체가 입점해 있었으며 이날 발생한 화재로 4개 업체가 소실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앞서 신고를 접수한 소방당국은 오전 11시 33분쯤 대응 1단계를 발령한 데 이어 낮 12시 9분쯤 대응 2단계로 상향하고 진화 작업을 벌였습니다.

소방당국은 소방관 197명과 지휘차, 펌프차 등 장비 77대를 비롯해 헬기 4대를 투입한 끝에 이날 오후 5시 20분쯤 큰불을 잡고 초기 진화를 했습니다.

소방당국은 가구 공장에 입점한 업체 중 한 곳에서 처음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과 재산 피해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