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법원 <사진 = 김도하 기자>
인천지방법원 <사진 = 김도하 기자>

음주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를 내 70대 운전자를 크게 다치게 한 50대 화물차 운전자가 재판에 넘겨져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인천지법 형사10단독 황미정 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및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A(56·남)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재판부는 또 A씨에게 80시간의 사회봉사와 40시간의 준법운전강의 수강을 명령했습니다.

A씨는 지난해 7월 28일 오후 10시 17분쯤 인천시 남동구 한 교차로에서 술에 취해 화물차를 몰다가 직진하던 승용차를 들이받아 운전자 B(71·여)씨를 크게 다치게 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경찰 조사 등에 따르면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인 0.160%로 신호를 위반하고 좌회전하다가 사고를 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사고로 승용차 운전자 B씨는 흉골과 늑골이 부러졌고 전치 4주의 진단을 받았습니다.

황 판사는 "피고인은 음주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까지 일으켜 죄질이 무겁다"며 "피해자의 부상도 가볍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범행을 인정하면서 반성하고 있다"며 "교통 관련 범죄로 처벌받은 전력이 있으나 벌금형보다 무거운 처벌을 받은 적이 없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