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3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1개 항로 13척의 여객선 모두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어린 가자미를 보호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개정된 가자미 4종의 금지체장이 지켜질 수 있도록 국민 모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금지체장은 수산자원관리법에 따라 해당 수산물을 포획하거나 채취할 수 없도록 정해진 크기로, 어린 물고기를 보호하여 수산자원의 회복 속도를 높이기위한 조치인데요. 현재 수산자원관리법에서는 올해 1월부터 신설.강화된 10개 어종을 포함해 총 42종의 금지체장을 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3월부터는 봄철 인기 어종인 가자미 4종의 금지체장을 준수하여 어린 가자미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어업인과 낚시인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가자미 4종에 대한 금지체장은 17cm 이하로 통일이 되어 있습니다. 이에따라 가자미 4종은 모두 17cm보다 작은 개체를 포획.채취 할 수 없고 유통도 금지가 됩니다. 봄철에 가자미가 무사히 자라날 수 있도록 어업인과 낚시인 모두 금지체장을 반드시 지키고, 유통업계와 국민들도 모두 가자미 보호에 협조를 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내일은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제주도남쪽먼바다를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