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집니다. 서해중부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으로 2개 항로 2척의 여객선은 운항 대기 상태입니다. 나머지 10개 항로 13척의 여객선은 정상 운항 됩니다. 오후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시설물 안전 취약 시기인 해빙기에 대비해 인천항의 항만시설물 109개소를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진행합니다. 이번 안전점검은 토목.건축.소방.전기 각 분야의 IPA담당자와 외부 민간전문가, 항만시설물 운영사 직원이 함께 인천항 내 시설물의 균열.손상 여부/ 시설물 작동상태와 기능 유지여부/ 사고 발생 취약요인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합니다, 특히 인천항 내 노후 크레인의 주요 부재 및 장비의 상태와, 소화기, 작업자 보호구 비치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하역 장비의 노후화로 인한 시설 과 인명사고를 예방할 계획인데요. 시설물 안전 취약 시기인 해빙기가 돌아옴에 따라 시설물 사고를 적극 예방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선제적인 안전점검과 신속한 후속 조치로 안전한 인천항 조성에 최선을 다 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풍랑특보가 발표된 서해중부먼바다는 오늘 오전까지 바람이 초속 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은 1.0~3.5m로 높게 일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