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 낀 가운데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3.7도 낮 최고기온은 21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제공항협의회(ACI)가 주관하는 '고객경험인증제'에서 전세계 공항 최초로 4단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9년 4월 ACI가 신규 도입한 고객경험인증제는 전 세계 공항의 고객경험 품질관리체계와 서비스 혁신활동을 평가해 단계별로 인증하는 프로그램인데요, 5단계 레벨로 구성돼 있습니다. 현재 최고단계인 4단계 인증을 획득한 공항은 전세계에서 인천공항이 유일합니다. 인천공항은 지난해 3월 전 세계 최초로 3단계 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4단계 등급 또한 가장 먼저 획득했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인천공항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높아진 기대수준에 맞는 서비스 가치 제공 노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정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마련한 도심항공교통 실용화를 위한 기술개발 청사진인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기술로드맵(이하 기술로드맵)”을 제32차 경제중앙대책본부에 상정· 의결했습니다. 미국· 유럽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도심지역 인구과밀화로 인한 교통체증과 환경문제 해결수단으로 도시의 공중공간을 활용하는 신개념 교통체계인 UAM 도입을 서두르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도 드론을 운송수단으로 활용하는데 필요한 전담조직 신설,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로드맵 마련 등 정책적 지원에 발맞춰 대기업을 비롯한 업계의 참여노력이 활발한 상황입니다. 경제중대본에서 확정된 기술로드맵은 지난해 6월 발표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로드맵의 후속조치로, UAM을 교통수단으로 활용하는데 필요한 핵심기술 확보전략을 담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 낀 가운데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도 10km 이상입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4.8도 낮 최고기온은 21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50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 낀 가운데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 공항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내일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6.9도 낮 최고기온은 21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제공항협의회(ACI)가 주관하는 '고객경험인증제'에서 전세계공항 최초로 4단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9년 4월 ACI가 신규 도입한 고객경험인증제는 전 세계 공항의 고객경험 품질관리체계와 서비스 혁신활동을 평가해 단계별로 인증하는 프로그램인데요, 5단계 레벨로 구성돼 있습니다. 현재 최고단계인 4단계 인증을 획득한 공항은 전세계에서 인천공항이 유일합니다. 고객경험인증제에 참여한 공항은 인천공항을 포함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14개 △유럽 10개 △미주 14개 등 전 세계 44개 공항입니다. 인천공항은 지난해 3월 전 세계 최초로 3단계 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4단계 등급 또한 가장 먼저 획득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