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 경인방송 라디오 <박성용의 시선공감> FM90.7 (21년 4월 02일18:00~20:00)

■진행 : 방송인 박성용

■출연 : 박수영 리포터

■박성용 : 이번 순서는 경기도의 문화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Gyeong Gi Culture <알려줘요~ GGC!> 시간입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함께 합니다. 밝은 에너지 가득한 박수영 리포터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수영 리포터!

▶박수영 : 안녕하세요. 경기도의 다양한 전시, 공연 등 문화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문화 요정’ 박수영입니다. 한주 사이에 봄이 왔더라고요. 거리 곳곳에 벚꽃이 만개했고,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어 마음까지 몽글몽글해지더라고요.

■박성용 : 맞아요. 여기저기 피어있는 꽃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전환이 되고 신나더라고요. 이럴 때 공연, 전시들 빠질 수 없잖아요. 금요일을 손꼽아 기다렸습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인가요?

▶박수영 : 봄을 맞아 구리문화재단에서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공연 <신춘음악회 -A New Hope>을 준비했습니다. 어떤 공연인지 구리문화재단 공연기획 박영광 매니저에게 듣고 올게요.



[인터뷰/구리문화재단 공연기획 담당 박영광 매니저]

“구리문화재단에서는 2021년 새 봄을 맞이하여 2021년 4월 10일 토요일 오후 7시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 테너 김현수, 베이스 손태진, 그리고 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새로운 희망이라는 주제로 특별한 신춘음악회 무대를 준비했습니다.”

■박성용 : 4월 10일 토요일 오후 7시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진행하네요. 어?.. 당장 다음 주네요?

▶박수영 : 네, 당장 다음 주에요. <팬텀싱어> 우승팀인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로 클래식과 대중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베이스 손태진과, 테너 김현수의 완벽한 하모니! 그리고 전 세계 청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이 최정상급 연주단체 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만나 새롭게 다가올 희망을 전합니다. 이번 무대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는데요. 어떻게 구성되는지 박영광 매니저에게 계속해서 들어볼게요.


[인터뷰/ 구리문화재단 공연기획 담당 박영광 매니저]

“1부는 프란츠 폰 주페의 ‘경기병 서곡’으로 경쾌하게 공연의 시작을 알리며,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이 현존하는 바이올린 협주곡 중 대중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 Op.64’를 연주합니다. 2부에서는 ‘넬라 판타지아’, ‘오르골’, ‘꽃이 핀다’ 등 베이스 손태진, 테너 김현수 그리고 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협연 무대가 이어지며 따뜻하고 감미로운 음색과 풍성한 사운드로 꽉 찬 무대를 선사해드릴 예정입니다.”

▶박수영 : 1부는 전통 클래식으로, 2부는 조금 더 대중적인 곡들로 준비해서 전 연령층이 모두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박성용 : 이번 공연도 무척 가고 싶네요. 지난주에 이어 이번에도 고민해봐야겠어요. 어떤 공연인지 조금 더 자세히 알려면 <맛보기 공연>을 빼놓을 수 없잖아요. 오늘도 맛보기 공연이 준비되어 있나요?

▶박수영 : 그럼요. 이번에는 구리문화재단 공연기획 박영광 매니저가 청취자분들에게 소개해드릴 곡을 직접 뽑았는데요. 곡을 듣기 전에 박영광 매니저가 어떤 곡을 뽑았는지, 왜 이 곡을 선택했는지 이유부터 듣고 올게요.

[인터뷰/ 구리문화재단 공연기획 담당 박영광 매니저]

“맛보기로 선보여 드릴 곡은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이 연주하는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작품과 베이스 손태진의 개인 앨범에 수록된 <오르골>이라는 작품인데요. 바이올린 협주곡 같은 경우는 가장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바이올린 협주곡으로써 아마 익숙하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 생각이 들고요. 그리고 손태진의 오르골의 경우에는 이번 공연에 최초로 오케스트라로 편곡을 해서 관객 분들에게 선보이는 작품이어서 특별한 의미가 있어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

▶박수영 : 송지원의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그리고 손태진의 <오르골> 짧게 듣고 올게요.

[맛보기 공연]

-맛보기 공연 (송지원-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손태진-오르골)

■박성용 : 저는 역시 클래식이 좋은 것 같아요. 오늘도 <알려줘요 GGC> 덕분에 짧게나마 매주 힐링을 하고 있는데요. 방금 들은 손태진의 ‘오르골’ 은 이번 공연에 최초로 오케스트라로 편곡을 해서 공개한다고 했잖아요. 어떤 느낌으로 새롭게 탄생할지 기대가 되네요.

▶박수영 : 기대를 많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요즘 마음 편히 꽃구경도 즐기지 못하고, 조심해야 되는 상황이잖아요. 이번 공연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우리 모두에게 위로가 되는 공연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 구리문화재단 공연기획 담당 박영광 매니저]

“오랜 기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및 관객 분들의 마음을 따뜻한 음악으로 위로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했습니다. 특별히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자와 유가족,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최선을 다해 방역 최전선에서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의료진 및 방역 관계자들에게 헌정의 의미를 담은 엘가의 ‘Nimrod’를 연주하여 그 뜻을 기리고자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박수영 : 엘가의 ‘Nimrod' 는 추모곡이나 위로곡으로 많이 쓰이는 곡 중 하나인데요. 이번에 특별히 공연 2부 첫 곡으로 넣었다고 해요. 방문하신다면 기획의도를 생각하면서 감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성용 : 출연진도 그렇고, 1부, 2부 구성이 너무 알차서 갈지 말지 지금 굉장히 고민이 되는데요. 예매방법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박수영 : 신춘음악회는 다음 주 토요일 오후 7시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진행을 하고요. 현재 온라인에서 티켓 사전 예매 중입니다. 관련해서 박영광 매니저에게 자세히 듣고 올게요.

[인터뷰/ 구리문화재단 공연기획 담당 박영광 매니저]

“2021년 4월 10일 토요일 오후 7시에 진행하는 구리문화재단 신춘음악회<A New Hope>는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고, 구리문화재단 유료회원의 경우 최대 20%까지 할인 예매가 가능합니다. 티켓 가격으로는 R석은 4만원, S석은 3만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금액으로 고퀄리티의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고요. 자세한 관람 안내문의는 031-580-7900으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박성용 : 이번 <신춘음악회 - A New Hope>. 모처럼의 오프라인 공연으로 에너지 가득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리문화재단에서는 이번 공연 말고도 다양한 공연들을 기획, 준비 중이죠?

▶박수영 : 맞습니다. 당장 4월 17일 토요일 오후 3시와 7시에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앙리할아버지와 나> 연극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신구와 박소담, 조달환, 강지원이 출연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 6월 3일까지 구리아트홀 갤러리에서는 아리아리한글예술이라는 2021구리문화재단 기획전시가 진행 중입니다. 끝으로 박영광 매니저가 청취자분들에게 추천하는 공연소개 직접 듣고 올게요.

[인터뷰/구리문화재단 공연기획 담당 박영광 매니저]

“구리문화재단은 경기 동북부를 대표하는 전문 공연장으로 발돋움하고자 다양한 공연, 전시, 문화교육, 예술아카데미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청취자분들께 추천 드리고 싶은 공연은 5월 8일에 진행 예정인 마술사 최현우의 <Believe> 인데요.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하기 좋은 공연 프로그램으로 강력하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이외에도 구리문화재단 카카오톡 친구 추가 및 SNS 계정을 구독해주시면 더욱 알찬 소식을 먼저 받아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박성용 : 당장 4월은 물론, 가족의 달 5월에도 전시, 공연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특히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도 많아서 더 좋은 것 같은데요?

▶박수영 : 다양하게 준비 중 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퀄리티도 높아서 놀랐는데요. 구리문화재단의 앞으로의 공연이나, 전시 소식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구리문화재단 카카오톡 친구 추가나 SNS 계정 구독하셔서 빠르게 소식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박성용 : 네, 오늘은 구리문화재단의 따끈따끈한 공연 소식과 함께 했는데요. 경기도의 다양한 전시, 공연 등 문화 소식을 전하는 Gyeong Gi Culture <알려줘요~ GGC!> 이번 주 알려줘요 GGC도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했습니다. 문화 요정 박수영 리포터 다음 주 금요일 날 만나요.

▶박수영 :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