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250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오늘과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공항은 내일까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오늘 밤부터 내일 낮 사이에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8도 낮 최고기온은 1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4월 11일까지 '제1기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서포터즈는 인천공항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SNS를 통해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인천공항 및 해외여행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공사는 지원서 등을 토대로 서류심사 및 온라인 비대면 면접을 거쳐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최종 합격자는 4월 15일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는 4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 동안 인천공항 공식 행사 참석 및 인천공항 관련 취재 등을 통해 인천공항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게 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이 여객 수송 실적에서 1위 자리를 탈환했습니다.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탑승객이 늘어나면서 전체 수송 실적을 끌어 올린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화물 수송에서는 중위권에 머물러있습니다. 동남아행 화물 노선을 확대한 전략이 먹힌다면 상위권 진입도 가능할 전망입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서 집계한 실시간 통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여객 99만 8876명, 국제 여객 3851명의 승객을 태웠습니다. 총 여객이 100만명을 넘어선 것은 지난해 11월 이후 4개월만입니다. 국제 여객은 일본 상공을 돌고 선회하는 무착륙 관광비행 탑승객이 증가한 영향으로 보이는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 무착륙 관광비행 평균 탑승률은 2월 38%에서 3월 92.1%로 수직 상승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인천공항은 내일까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3도 낮 최고기온은 15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과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공항은 내일까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오늘 밤부터 내일 낮 사이에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9.2도 낮 최고기온은 1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4월 11일까지 '제1기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서포터즈는 인천공항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SNS를 통해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인천공항 및 해외여행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합니다. 공사는 지원서 등을 토대로 서류심사 및 온라인 비대면 면접을 거쳐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최종 합격자는 4월 15일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는 4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 동안 인천공항 공식 행사 참석 및 인천공항 관련 취재 등을 통해서 인천공항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게 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