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750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짙은 박무가 끼어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5000m입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2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사가 사업비를 지원하는 '제2기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라운지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사업은 신중년의 일자리를 창출함과 동시에 지역주민·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공사는 이달 30일 접수마감 이후 심사를 거쳐 6월말 참여단체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선정된 각 기관에 공간 리모델링 및 프로그램 운영비 등 3년간 최대 3억6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랑의열매 온라인 배분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팀에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올해 1분기(1~3월) 인천공항을 통한 항공물동량이 코로나19가 발병하기 이전보다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항공물동량의 호조세는 코로나19와 관련한 마스크 등의 의약품 수출과 국내 항공사들이 여객이 급감한 항공기를 화물기로 개조해 운영한 것이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 1분기 인천공항을 통한 항공물동량은 78만 6397톤(t)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코로나19가 발병하기 이전인 2019년과 발병 첫해인 2020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21.2%와 18.3%가 증가한 것입니다. 반면 인천공항의 항공여객은 일일 6000명 수준으로 코로나19 여파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의 지속적인 여객감소는 전 세계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음에도 확진자 수는 줄어들지 않고 있는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9.8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8000m입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고 내일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1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사가 사업비를 지원하는 '제2기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라운지 센터 조성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사업은 신중년의 일자리를 창출함과 동시에 지역주민·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공사는 이달 30일 접수마감 이후 심사를 거쳐 6월말 참여단체를 선정할 예정인데요, 선정된 각 기관에 공간 리모델링 및 프로그램 운영비 등 3년간 최대 3억6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제안 가능한 사업내용은 신중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지역주민 및 젊은 세대와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등입니다.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랑의열매 온라인 배분신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