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서철모 화성시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센터인 나래울 '동탄실내배드민턴장'을 방문해 접종시뮬레이션 등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 화성시>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서철모 경기도 화성시장은 만 75세 이상 일반인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루 앞둔 오늘(7일), 코로나19 예방접종 센터인 나래울 '동탄실내배드민턴장'을 방문해 접종시뮬레이션을 최종 점검했습니다.

 

서 시장은 접종센터 운영계획과 준비사항은 물론 번호표 발급, 발열 체크, 신원확인, 예진표 작성, 접종 이상반응 관찰 등으로 이어지는 접종 시뮬레이션도 재차 확인했습니다.


특히, 센터 내.외부 안전관리를 위해 24시간 3교대로 운영되는 군.경 합동상황실과 백신저장시설과 백신 입.출하 시 경계업무, 시설외부 순찰과 치안에 대한 업무도 세심히 살폈습니다.


서 시장은 "대규모 백신 접종을 통해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만이 코로나19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화성 동탄 나래울 예방접종 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어제(6일) 기준 화성시의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접종 동의율은 79.44%로 집계됐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