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감염이 발생한 어린이집 입구에 폐원을 알리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 <사진=강명윤 기자>
집단감염이 발생한 어린이집 입구에 폐원을 알리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 <사진=강명윤 기자>


집단감염이 발생한 인천 연수구의 한 어린이집에서 확진자가 추가로 나왔습니다.

7일 인천시에 따르면 최근 집단감염이 발생한 연수구 어린이집에서 2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추가 확진자 중 한 명은 해당 어린이집에 다니는 원생 확진자의 어머니로 확인됐습니다.

다른 1명은 또 다른 원생의 어머니인 확진자와 접촉한 지인으로 파악됐습니다.

이 원생은 확진 판정을 받지 않았으나 어머니는 어린이집을 방문하는 과정에서 감염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어린이집과 관련한 누적 확진자는 추가 감염자 2명을 포함해 모두 35명으로 늘었습니다.

또 해당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방문한 인근 호프집과 호프집 이용자가 방문했던 코인노래방 관련 확진자를 포함하면 누적 확진자는 모두 58명입니다.

방역 당국은 확진자들의 코로나19 의심 증상 발현일을 토대로 어린이집에서 시작된 집단감염이 인근의 치킨집과 코인노래방으로 확산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이날 인천에서는 모두 25명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어린이집 집단감염과 관련한 2명 외 다른 감염자 16명은 기존 확진자의 접촉자로 분류됐고, 해외에서 입국한 2명도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나머지 5명은 감염 경로가 드러나지 않아 방역 당국이 역학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신규 확진자는 연수구·서구 각 5명, 미추홀구·남동구·부평구·계양구 각 3명, 강화군 2명, 동구 1명입니다.

어제 오후 기준으로 인천시 중증 환자 전담 치료 병상은 51개 가운데 5개가, 감염병 전담 병상은 782개 중 88개가 사용 중입니다.

인천에서는 전날까지 요양병원이나 의료기관 종사자와 75세 이상 노인 등 5만9천327명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았습니다.

7일 오후 5시 기준 인천 지역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모두 5천266명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