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로 좋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상으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3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싱가포르가 다음달부터 백신여권 '트래블 패스'를 공식 시행합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주도로 개발된 백신여권 '트래블 패스(Travel Pass)'를 싱가포르 입국 시 기준으로 삼는다고 밝혔습니다. 백신여권을 국가 차원에서 공식 도입하는 것은 싱가포르, 트래블 패스가 처음인데요, 스마트폰 앱 형태로 운용되는 트래블 패스에는 여행객의 코로나19 테스트 검사 결과와 백신 접종 기록을 담고 있는 디지털 증명서입니다. 싱가포르 입국자들은 항공편 탑승수속, 공항 입국 시에 이 앱을 보여주고 음성 혹은 백신 접종자 등 기준에 부합하면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글로벌 이동 제한을 완화하는 방안 중 하나로 거론되는 '백신여권'은 여러 곳에서 개발,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는데요, 그 가운데서 IATA가 개발한 트래블 패스는 개발 및 검증시기가 비교적 빠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대한항공의 인천국제공항 화물터미널 사용 범위가 확대됐습니다. 그동안 따로 정해진 전용 터미널에서만 항공화물을 하역할 수 있었는데, 다른 외항사에 배정된 터미널에서도 하역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인천본부세관은 최근 이 같은 내용으로 관련 규제를 완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 화물터미널의 원활한 물류 흐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규제 완화를 추진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여객기를 화물기로 전환 운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처리할 항공화물이 많아진 것으로, 지난해 수입 물동량의 경우 전년 대비 20% 증가했는데요, 항공화물은 늘었는데 전용 화물터미널 공간은 변함없다 보니, 신규 화물 유치가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인천본부세관은 이번 하역 장소 범위 확대로 대한항공이 연간 2만7천t의 화물을 더 처리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750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상으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고 내일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0.8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로 좋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상으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고 내일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2.3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싱가포르가 다음달부터 백신여권 '트래블 패스'를 공식 시행합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주도로 개발된 백신여권 '트래블 패스(Travel Pass)'를 싱가포르 입국 시 기준으로 삼는다고 밝혔습니다. 백신여권을 국가 차원에서 공식 도입하는 것은 싱가포르, 트래블 패스가 처음인데요, 스마트폰 앱 형태로 운용되는 트래블 패스에는 여행객의 코로나19 테스트 검사 결과와 백신 접종 기록을 담고 있는 디지털 증명서입니다. 싱가포르 입국자들은 항공편 탑승수속, 공항 입국 시에 이 앱을 보여주고 음성 혹은 백신 접종자 등 기준에 부합하면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글로벌 이동 제한을 완화하는 방안 중 하나로 거론되는 '백신여권'은 여러 곳에서 개발,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