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3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집니다. 서해 중부 먼바다에 풍랑 주의보와 앞바다의 기상 악화로 삼목-장봉/선수-주문/하리-서검 항로 등 4개 항로 5척만 정상 운항 되고 그 외 9개 항로 12척은 운항이 통제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은 등대와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모습과 그 가치를 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5월 말일까지 '제2회 대한민국 등대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해수부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온라인에서 즐기는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처음으로 등대 사진 공모전과 영상 공모전을 개최했고, 올해는 사진과 영상 공모전을 함께 진행하는데 등대와 바다에 대해 관심을 가진 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진 공모전은 대한민국 등대의 아름다움을 직접 찍은 디지털 사진으로 개인당 최대 5개 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합니다. 영상은 등대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소재로 한 유튜브 영상을 공모하며 개인당 2개 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등대의 가치와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우수한 작품들이 이번 공모전에 많이 출품되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