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4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 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전항로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는 창업기업 실증 지언을 통한 해운.항만.물류 분야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스케일업 챌린지랩'사업에 참여합니다. 스케일업 챌린지랩 사업은 스타트업 기업에게 실증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데이터 및 제품설계 컨설팅/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그리고 판로확보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IPA는 인천항 항만안내선 에코누리호의 제공을 통해 해운,항만 분야 창업 아이템의 실증환경을 지원할 예정인데요. 지원 대상은 인천항 또는 인천대학교 인프라를 활용한 제품 실증을 희망하는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 4개사이며 참여를 원할 경우 26일까지 신청서를 구비해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됩니다. 인천항만공사의 보유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의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방법입네요. 지역기업의 성장을 기반으로한 민간 일자리가 창출되고 혁신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 내일은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모레 서해중부먼바다에는 바람이 초속 9~14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2.5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