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고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입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고 오전부터 낮사이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낮에 중부지방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0.7도 낮 최고기온은 15도가 되겠습니다.

15일인 어제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형태의 ‘전자예방접종증명서’가 발급됐습니다. 이스라엘의 ‘그린패스’처럼 식당·공공장소 이용 시 활용할 수 있을지 주목되는데요, 정부는 그간 정부24 홈페이지 등에서 종이증명서나 전자문서 형태로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해 왔습니다. 새 전자증명서의 가장 큰 특징은 ‘블록체인’과 ‘분산신원인증’ 기술이 추가로 적용됐다는 점인데요, 블록체인은 네트워크 내 여러 참여자가 정보를 함께 기록하고 해당 기록을 검증해 위조나 변조를 막는 기술입니다. 흔히 말하는 ‘백신여권’은 이 같은 예방접종증명서와 PCR음성확인서 등을 통칭하는 개념인데요, 다만 문자 그대로 국가 간 이동 시 예방접종 사실을 증명하는 ‘여권’처럼 증명서를 쓰는 국가는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국내 항공사들이 기상청에 지불하는 항공기상정보 이용료의 납부 유예가 지난해 말 종료되면서 납부 유예 연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급감한 국제여객수요가 되살아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기 때문인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항공사들이 기상청에 지불하는 항공기상정보 이용료의 납부 유예가 지난해 11월 종료됐습니다. 항공기상정보 이용료는 국제선 항공기가 국내 공항에 착륙하거나 영공을 지날 때 기상청에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공항 착륙시 편당 1만1400원, 영공 통과시 편당 4820원을 지불합니다. 항공기상정보는 일반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기상정보와는 다른데요, 국제 기준에 맞춰 공항예보(TAF), 공역예보(SIGMET) 등 특화된 20여가지의 정보를 하루 4번씩 제공합니다. 항공사들은 올해 1월부터(작년 12월 착륙분) 이용료를 정상적으로 납부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고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입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고 오전부터 낮사이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도 낮 최고기온은 15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고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입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고 낮에 중부지방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내일 중부지방 공항은 구름 많다가 저녁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7도 낮 최고기온은 15도가 되겠습니다.

15일인 어제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형태의 ‘전자예방접종증명서’가 발급됐습니다. 이스라엘의 ‘그린패스’처럼 식당·공공장소 이용 시 활용할 수 있을지 주목되는데요, 정부는 그간 정부24 홈페이지 등에서 종이증명서나 전자문서 형태로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해 왔습니다.새 전자증명서의 가장 큰 특징은 ‘블록체인’과 ‘분산신원인증’ 기술이 추가로 적용됐다는 점인데요, 블록체인은 네트워크 내 여러 참여자가 정보를 함께 기록하고 해당 기록을 검증해 위조나 변조를 막는 기술입니다. 흔히 말하는 ‘백신여권’은 이 같은 예방접종증명서와 PCR음성확인서 등을 통칭하는 개념인데요, 다만 문자 그대로 국가 간 이동 시 예방접종 사실을 증명하는 ‘여권’처럼 증명서를 쓰는 국가는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