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 개관식. <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 개관식. <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학생안전체험관 개관 기념행사를 16일 개최했습니다. 안전체험관은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설립된 교육 시설입니다.

코로나19 상황의 체험교육을 위해 전국 최초로 구축한 '사이버학생안전체험관' VR 체험 시연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어진 행사에서 이화선 작가와 함께하는 캘리그래피 공연을 통해 학생들은 '체험은 즐겁게, 안전은 꼼꼼하게!' 슬로건을 기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안전체험관 개관 행사는 세월호 추모 기념탑 제막식과 부설공영주차장 완공식이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습니다. 학생안전체험관은 지상 4층, 연면적 7천37㎡ 규모로 12개의 체험시설과 90개의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앞으로 대면·비대면 안전교육 전문시설의 역할과 더불어 종합체험형 학생안전체험관으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안전체험관과 함께 교육가족의 안전의식 함양과 재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안전한 학교, 달라진 수업’ 실현을 위해 학생안전체험관이 안전교육을 지원하는 거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개관식은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됐으며 박남춘 인천시장, 신은호 인천시의회의장, 임지훈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및 의원, 이강호 남동구청장, 임애숙 남동구의회 의장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내빈이 참석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