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9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 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7척의 여객선 모두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경관자원을 활용한 관광인프라를 확충하고 경관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총 20억원을 투입해 '옹진군 영흥면 내6리 경관개선사업'을 완료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2019년 도서지역 경관관리계획에 의거해 도서지역의 자연생태경관 개선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경관형성을 위해 추진한 사업으로 주민 의견 수렴, 부서 협의, 경관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사업을 추진했는데요. 장경리 해수욕장 주변 보행구간 정비, 경관시설물, 야간경관 조명 등을 설치하고 마을 지역문화재 복원 및 소공원을 조성해 코로나19로 지찬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경관 명소화로 다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원도심과 도서지역의 특성에 맞는 경관개선을 위해 추진과정부터 시민참여형 사업으로 진행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올해 계획된 경관개선사업도 순조롭게 진행이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내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고기압 영향으로 맑은 날씨에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경기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