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짙은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4km 입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9.5도 낮 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기 탑승을 앞두고 휴식공간과 각종 편의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약자 서비스센터 2개소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 25번, 29번 탑승구 인근에 위치했고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는데요,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교통약자 전용 라운지 및 교통약자용 전동차 픽업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기존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통약자 서비스(휠체어와 유모차 대여, 미아방지 팔찌 제공 서비스 등) 역시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와 요양복지사 등 전문성을 갖춘 자원봉사 인력을 센터에 배치하고 교통약자의 요구에 맞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 주차장에 빈 주차면을 찾아 경로를 안내해주는 '주차면 자동 지정·경로 안내 시스템'이 이르면 내년 도입됩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꾸준히 증가하는 공항 주차장 이용객 수에 대응하고, 교통관리시스템의 자율·지능화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이 같은 시스템의 도입을 추진키로 했는데요,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 차량은 2017년 약 797만대에서 2018년 911만대, 2019년 937만대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까지 꾸준히 늘었습니다. 공사는 주차 수용량 및 수요 분석시스템의 미비로 성수기 비규격 공간 주차와 임의 주차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자체 분석했습니다. 계획대로 개발이 진행되면 '주차면 자동 지정 시스템은 내년 1월 시범운영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인 사업화가 추진됩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내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7km 입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내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2.9도 낮 최고기온은 18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기 탑승을 앞두고 휴식공간과 각종 편의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약자 서비스센터 2개소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 25번, 29번 탑승구 인근에 위치했고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는데요,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교통약자 전용 라운지 및 교통약자용 전동차 픽업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기존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통약자 서비스(휠체어와 유모차 대여, 미아방지 팔찌 제공 서비스 등) 역시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와 요양복지사 등 전문성을 갖춘 자원봉사 인력을 서비스 센터에 배치하고 교통약자의 요구에 맞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