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코디네이터 역량강화 교육 기념사진. <제공=인천시>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역량강화 교육 기념사진. <제공=인천시>


인천시가 올해 평생교육사업에 893억 원을 투입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사업비 대비 10.2%(82억 원) 늘었습니다.

시가 최근 수립한 '2021년 평생교육진흥 시행계획'에는 함께 배우고 행복 누리는 평생학습도시를 목표로 5대 전략, 36개 과제, 129개 세부사업이 담겼습니다.

5대 전략은 ▲ 기반이 튼튼한 평생학습 ▲ 인생기 언제나 누리는 평생학습 ▲ 소외계층이 폭넓게 누리는 평생학습 ▲ 일자리와 함께 누리는 평생학습 ▲ 시민의 역량을 키우는 평생학습 등입니다.

기반이 튼튼한 평생학습을 위해 시는 올해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조직을 강화하고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추진합니다.

또 평생학습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평생학습코디네이터 사업을 시행합니다.

이밖에 아동기·청소년기·노년기에 질 높은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게 생애주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직장인 학습살롱 등을 운영합니다.

소외계층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장애인 평생교육거점기관을 지원하고 지역 간 평생교육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마을 학습공간 발굴 사업 등을 벌입니다.

박유진 시 평생교육담당관은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내실 있는 평생교육을 실시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 4차 산업혁명, 고령화 등 변화에 맞춘 질 높은 평생교육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