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민이 직접 만드는 구정소식지‘연수한마당’ 새단장. <제공=연수구청>
연수구민이 직접 만드는 구정소식지‘연수한마당’ 새단장. <제공=연수구청>


인천 연수구는 매월 구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매거진 형태의 구정소식지 '연수한마당'의 지면을 늘려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간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제호와 표지 디자인을 새롭게 꾸미고 구민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정보 뿐아니라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기획기사와 지역 내 인물 콘텐츠 등도 강화했습니다.

이웃에게 전하고 싶은 따뜻한 이야기와 여행담, 연애담 등을 비롯해 구민들의 소소한 일상들까지 연수구에 거주 중인 구민 명예기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발로 뛰며 얻어낸 기사들을 선별해 담고 있습니다.

이번호 머리기획인 '연수의 재발견'에서는 '연수구예방접종센터를 가다'라는 제목으로 백신접종 과정과 운영계획, 센터를 지키는 사람들, Q&A 등을 통해 모든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플러스줌인'에서는 연수구 인생이모작센터를 소개하고, 숨어있는 서민들을 찾아가는 '먼우금 사람들'은 송도역전시장 만능재주꾼 정아씨의 사람 냄새나는 진솔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또 원도심과 신도심 명소를 비교하며 찾아가는 '공간공감'은 승기천 수변산책로와 송도달빛공원 유수지산책로를 나란히 소개했고, 연수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 소개와 '인물포커스'에서는 태국에서 온 분겟 나사미씨의 8년차 한국살이를 조명했습니다.

'우리동네'와 '구정소식', '의정소식', '알림게시판', '이달의 문화마당' 등에서는 한 달간 구민들이 꼭 알아둬야 할 유익한 정보들을 꼼꼼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수한마당'은 송도국제도시 등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연수의 재발견','플러스줌인','먼우금사람들' 등 주요 콘텐츠마다 영문지면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정소식지 '연수한마당'은 타블로이드 형태로 발행돼 오다 지난 2019년 4월호부터 지역 명예기자들이 직접 참여해 만드는 매거진 형태의 구정소식지로 새롭게 발행을 시작했습니다.

구독을 원하는 주민들은 연수구청 홈페이지(회원가입–참여·알림–구정소식지–구정소식지 바로가기)에서 모바일로 신청하거나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개인정보이용·수집동의서를 작성하면 매달 무료로 우편 또는 문자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큐알코드 스캔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고 구정소식지 바로가기(https://www.yeonsu.go.kr/publicity/sub/yard.asp)에서 원하는 항목을 클릭으로 경로를 접속하면 소식지 열람뿐 아니라 매달 집에서 우편으로 '연수한마당'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연수구 홍보미디어실(749-7402)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