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양성과정' 모집 포스터 <사진=인하대학교 제공>
'2021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양성과정' 모집 포스터 <사진=인하대학교 제공>


인하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이 '2021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12일 인하대에 따르면 '2021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은 오는 26일까지 진행됩니다.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양성과정은 마을의 교육력을 신장하기 위해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문화재단이 지원하고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이 주관하는 사업입니다.

'마을문화교육'이란 아동과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과 심미적 역량이 자라도록 마을의 인적역량과 물적자원을 연계해 마을에 관한, 마을을 통한, 마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는 교육입니다.

마을문화교육 활동 입문과정인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이론교육과 워크숍을 중심으로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됩니다.

평일 오전은 1기, 평일 오후는 2기와 4기, 주말반은 3기 등 1~4기로 나눠 운영합니다.

만 19세 이상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수별 중복 신청은 할 수 없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http://arte.inha.ac.kr)나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ifa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5월 26일까지 전자우편(arteinha2020@inha.ac.kr)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김상원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장은 "문화예술교육원의 인력양성 시스템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인천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양성과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