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한 중학교 축구부 부원들이 훈련 과정에서 후배 부원들을 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사진=연합뉴스>
인천 한 중학교 축구부 부원들이 훈련 과정에서 후배 부원들을 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사진=연합뉴스>


인천의 한 중학교 축구부에서 선배들이 후배 부원들을 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교육 당국이 진상 파악에 나섰습니다.

13일 교육 당국에 따르면 최근 인천 중구의 한 중학교에서 3학년 축구부원들이 2학년 후배들을 폭행했다는 학부모 민원이 인천시교육청에 접수됐습니다.

학부모는 폭행 과정에서 선배 부원들이 후배들에게 코와 입을 막아 숨을 못 쉬게 하는 이른바 '기절 놀이'를 강요하기도 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들 학생은 모두 프로축구단 유소년 클럽 소속으로 인천 지역 합숙소에서 함께 훈련을 받거나 지방에서 2주간 동계 전지훈련을 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현행 학교체육진흥법은 학교장은 학기 중 상시 합숙훈련이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불가피하게 훈련하는 경우에는 선수의 안전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학교 측은 학생들을 상대로 진상 조사를 거친 뒤 오는 17일 학교폭력 전담기구를 열어 해당 사안에 대해 심의할 예정입니다.

이후 사안을 학교장 차원에서 종결하거나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산하 학교폭력심의대책위원회에 회부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중학교 관계자는 "현재 학교 측은 학사 과정 전반을, 합숙 등 훈련은 모두 축구단에서 관리하고 있다"며 "모두 우리 학교 소속 학생인 만큼 사안의 경중을 따져 어떤 조치를 내릴지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