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현아의 별이 빛나는 아침의  MC 문현아씨와 함께 출연한 삼일공고 홍보부 학생들. <사진= 경인방송DB>
문현아의 별이 빛나는 아침의 MC 문현아씨와 함께 출연한 삼일공고 홍보부 학생들. <사진= 경인방송DB>

(앵커)

경기도 학생들이 함께 제작하고 참여하는 문현아의 별이 빛나는 아침이 지난 15일 첫 방송됐는데요,

방송에 참여한 학생들은 선생님의 라떼시절 이야기와 요즘 청소년의 관심사를 주제로 코너를 꾸몄습니다.

직접 받은 신청곡도 틀어주고 세대공감 퀴즈도 맞추며 유쾌하고 재밌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김국희 기잡니다.

(기자)

경기도 내 학생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문현아의 별이 빛나는 아침' 첫 방송에 삼일공고 홍보부 학생들의 목소리가 전파를 탔습니다.

직접 만든 코너를 설명하고 학교도 소개하며 학생들은 진짜 DJ가 돼 봅니다.

[녹취 / 삼일공고 학생]

"Made by 별빛방송국 삼일공고편 진행을 맡게 된 삼일공고 홍보단의 2학년 이종윤"

"1학년 이세영 입니다"

"경인방송 청취자 여러분들 만나서 반갑습니다"

힘찬 자기소개와 함께 '우리가 좋아하는 그 노래'를 주제로 선생님과 이야기 나누는 코너를 만들어 서로의 세대를 좀 더 이해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첫 방송이 15일 스승의 날이었던 만큼 방송을 통해 학생들은 선생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 삼일공고 학생]

"평소 존경하는 선생님께 라디오 방송으로 마음을 전하니까 많이 떨렸지만 더 뜻깊은 것 같아 재밌고 좋았습니다"

경인방송과 경기도교육청이 함께 만드는 문현아의 별이 빛나는 아침.

학생들의 진로체험 기회 제공은 물론 학생의 목소리로 학교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좋은 창구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문현아의 별이 빛나는 아침은 학생들이 제작에 참여하는 별빛방송국을 비롯해 신조어 나들이, 세대공감 뮤직 코너로 꾸며집니다.

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에 본방송이, 재방송은 일요일 오전 8시에 송출됩니다.

경인방송 김국흽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