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찾아가는 맞춤형 1:1 양육 코칭 컨설팅’ 사업 실시 <사진 = 동구 제공>
인천 동구, ‘찾아가는 맞춤형 1:1 양육 코칭 컨설팅’ 사업 실시 <사진 = 동구 제공>

인천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아동 학대 예방 및 부모 양육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 '찾아가는 맞춤형 1:1 양육 코칭 및 컨설팅' 사업을 이날부터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 양육 코칭 사업은 동구 지역 내 양육자들을 대상으로 자녀 기질에 맞는 훈육 방법, 창의적인 놀이법 등 실제 도움이 되는 양육에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지난 5월 14일에 위촉된 양육 코칭 전문가에는 한국심리상담교육학회 권오희 대표강사, 이룸심리상담센터 방미화 센터장, 부모상담 전문가 박양숙 강사 등이 있습니다.

양육 코칭 전문가들은 맞춤식 1:1 양육 코칭과 각 신청 기관별 집단 상담 및 양육 컨설팅을 통해 부모 스스로 문제를 대처 할 수 있는 힘을 기르고, 서로 양육의 지혜를 나눌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인천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배영 센터장은 “"인천 최고의 양육 코칭 전문가들이 각 가정별 맞춤식 1:1 양육 코칭과 컨설팅을 통해 부모·자녀 관계를 개선하고 자녀가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