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사 <사진출처 = 군포시>
군포시청사 <사진출처 = 군포시>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군포시의 시민맞춤 강좌인 '2021년 군포시민대학'이 문을 열었습니다.


경기도 군포시는 오늘(18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시민대학 개강식을 열고 첫 강의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한대희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배움에 대한 끊임없는 열망과 의지로 시민대학에 참여한 시민들을 환영한다"며 "시민들의 행복한 배움과 가치있는 성장을 위해 군포시를 학습과 삶이 어우러지는 시민맞춤형 평생학습도시로 육성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윤대현 교수가 '휴식의 재발견,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내 마음 알아주고 안아주기'를 주제로 시민대학 첫 번째 강의를 맡았습니다.


윤대현 교수는 식이조절과 운동, 스트레스 관리 등과 관련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유지 방법을 소개하고, 마음의 안정과 휴식을 위해서는 자신의 상황에 대한 긍정적 수용, 공감 소통과 사회적 회복 탄력성,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오프라인 참석인원을 80명 이내로 제한했고, 시청 유튜브와 온라인 줌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진행했습니다.


시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시민대학 강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다음 달(6월) 15일과 9월 14일 강의는 직장인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저녁 7시에 열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