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제5차 ICLC 국내 전문가 자문위원회 개최. <제공=연수구청>
연수구, 제5차 ICLC 국내 전문가 자문위원회 개최. <제공=연수구청>


인천 연수구가 올해 하반기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1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회의(이하 ICLC)'의 국내 분야별 전문가 자문위원을 위촉하고 추진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자문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제5차 ICLC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기획 및 대외협력, GNLC, 주제전문 등 3개 분과로 나눠 분야별 전문가적 식견과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입니다.

ICLC 주요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자문위원들과 행사운영 방향, 비전을 공유하는 등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됐습니다.

최운실 UIL최고전문가 자문위원장과 이성 세계시민성교육원 원장, 김연명 前청와대 사회수석, 이장익 한국뉴욕주립대 교수 등 7명이 기획 및 대외협력 분과 전문위원으로 참여했습니다.

또 연수구에서는 이강구, 이은수, 정태숙, 이인자, 조민경 등 구의회 의원들을 분야별 전문위원으로 위촉해 주민들과 지역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입니다.

고남석 구청장은 "코로나19 종식의 원년을 준비하는 상황에서 현재 많은 부문이 변화하고 있고 밝은 미래로 나아가는 데 가장 시급한 과제는 교육이다"며 "이번 자문위원회 개최를 시작으로 앞으로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