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근택 전 대변인도 이 지사 지원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진출처 =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진출처 = 연합뉴스>

'수술실 CCTV 의무화 법안'을 두고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간 설전을 벌이는 가운데 여당 의원과 인사들이 이 지사 지원에 나섰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남국(안산 단원을)·노웅래(서울 마포갑)·강병원(서울 은평을) 의원에 이어 현근택 전 대변인까지 가세해 이 지사의 CCTV 설치 당위론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강병원 의원은 오늘(16일) 자신의 SNS에 "수술실 CCTV가 소극 진료를 유발한다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주장은 근거가 없다"며 "이미 의료진 요청으로 설치된 응급실 CCTV의 존재와 기능에 비춰볼 때 수술실 CCTV가 의료진의 소극적 의료 행위로 직결된다는 것은 앞뒤가 안 맞다"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이재명 지사는 "수술실 CCTV에 대한 우리 당 윤호중 대표님의 질의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께서 의료행위가 소극적으로 될 거라며 '사회적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는 유보 입장을 밝혔다"면서 "시민들 바람과 동떨어진 실망스러운 답변"이라고 의견을 냈습니다.

이에 이 대표는 "테러방지법에 반대한 민주당에 '테러를 옹호하는 거냐'고 말하는 것이 바보 같은 공격인 것처럼 수술실 CCTV 문제에 신중하자는 입장에 '불법의료나 성추행을 묵인하자'고 받아치는 것은 정치의 희화화"라며 "민주당은 언제까지 선악을 조장해 여론조사 정치를 할 거냐"고 반박했습니다.

김남국 의원도 이날 SNS를 통해 "기본적으로 논박을 할 때는 상대방의 핵심 주장과 그에 대한 논거를 가지고 따져야 한다"며 "이재명 지사의 글 어느 부분이 '수술실 CCTV 문제에 신중하자는 입장을 불법 의료나 성추행을 묵인하자는 거냐'로 받아친 것'입니까"라며 "눈을 씻고 찾아봐도 그런 주장을 찾을 수가 없다. '허수아비 때리기 오류'의 전형이다"라고 비난했습니다.

노웅래 의원은 "CCTV가 있어서 행동이 소극적이 되는 것은 정당하지 못한 행동을 하는 사람, 즉 범죄자뿐"이라며 "서울시 곳곳에 있는 공공 CCTV가 7만대 수준이다. 이로 인해 서울시민의 정당한 행동이 위축됩니까"라고 반문했습니다.

현근택 전 대변인은 "비판의 전제는 정확한 이해로 이 지사는 '극소수의 불법의료나 성추행 등으로부터 국민을 지켜줄 것'이라고 한 말을 이 대표는 '불법의료나 성추행을 묵인하자는 거냐'로 (잘못)해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또한 테러방지법을 반대한 것을 테러를 옹호하는 거냐로 반박한다는 것과 비교해서도 상대방의 주장을 잘못 해석한 것에 기인한 것"이라고 이 대표를 몰아세웠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