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9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7척 전 항로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와 연안교육센터는 초.중등 학생들의 연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2021년 초.중등학교 연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학생들이 교육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온라인 게임, 교육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온라인 강의에서는 '바다는 누가, 어떻게 관리할까?' / '바다는 언제 가장 위험할까?' / '바다여행하기 가장 좋은 곳은 어딜까?' 등 익숙하지만 초.중등학생들이 그간 접하기 어려웠던 소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주제의 강의들이 마련됐고,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되도록 구성해 교육효과를 더 높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연중 무료로 운영하며 학급. 도서관 등 지역교육기관 어느 곳에서나 연안교육센터에 전화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초.중등 학생들이 다소 낯설게 느겨질 수 있는 연안에 대한 지식과 가치를 알게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까지 인천·경기서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저지대 침수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