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0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7척 전 항로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어촌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어촌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어촌체험휴양마을 사업자 안전.위생교육'을 실시합니다. 도시와 농어촌 간의 교류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각 자치단체장은 연간 4시간 이상의 어촌체험휴양마을 안전. 위생교육을 실시해야하며 교육 대상은 어촌체험휴양마을 사업자로 지정받은 마을협의회 또는 어촌계의 대표자나, 안전.위생 책임자입니다. 최근 대면교육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해양수산부는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을 마련했습니다. 약 200명 내외의 어촌체험휴양마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진행이 되며, 체험도구 소독/ 휴양시설 방역관리/ 안전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요령 등 안전.위생관리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교육받게 됩니다. 이번 온라인 교육을 통해 어촌체험 휴양마을 사업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어촌을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까지 인천·경기서해안은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 시 저지대 침수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