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3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7척 전 항로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항만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다음달 말까지 로고라이트를 시범 설치합니다. 로고라이트는 LED조명에 홍보 문구를 넣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벽이나 바닥에 투사시키는 장치로, 일반 표지판과 달리 어두운 환경에서도 메시지 전달 효과가 뛰어난데다 일본의 고베항과 네덜란드 로테르담항 등에서 일부 도입해 안전 예방효과를 보고 있어 이같이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IPA는 내항 취급 화물 중 사고 발생율이 가장 높았던 화물이 철재 하역 작업인 것을 감안해 6부두 진입로/ 2부두 진입로 벽면/ 크레인 후면 등 5곳에 6개의 로고라이트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또 항만 내 안전보호구 필수착용/ 철재 하역작업시 위험 주의/ 통행차량 속도 제한 등의 문구가 표출되도록 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계획입니다. 로고라이트 설치를 통해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과 작업자의 안전체감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인천항이 세계적으로도 안전한 항만이 되도록 지속적인 제도개선과 설비 확충에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모레까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서해중부안쪽먼바다 오늘 오후부터 모레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물결은 1.0~2.5m로 높게 일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