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오늘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0.5도 낮 최고기온은 29도가 되겠습니다.

오는 추석 연휴 기간 100만명이 훌쩍 넘는 인파가 국내 공항을 이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한국공항공사는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국내 14개 공항을 이용하는 승객이 111만2천426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일평균 이용객은 18만5천404명 수준입니다. 이번 명절 승객 수요 전망은 지난 설 연휴보다 소폭 늘었습니다. 코로나19 4단계 지역에서도 백신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해 8명의 가족모임이 허용되는 등 일부 방역 조치가 완화된 점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기간 이용객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측되는 곳은 제주국제공항으로 39만5천388명이 항공기를 통해 오갈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항공기 운항편수도 늘었는데요, 지난 설 연휴에 비해 31% 늘어난 8천 678편의 항공기가 추석 연휴 동안 전국을 운행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항공업계가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 대유행) 장기화로 인한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체험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실제로 조종간을 잡아볼 수 있는 비행 시뮬레이터 체험 공간 ‘비행의 행복을 맛보다’(비행맛)를 2023년 9월 4일까지 운영합니다. 계기판을 포함한 항공기 조종석과 넓은 스크린이 설치돼 실제 항공기를 조종하는 것과 동일한 환경을 구현했는데요, 체험공간에는 조종 도우미를 배치해 제주항공의 취항 도시로 비행 체험을 돕습니다. 티웨이항공은 기존에 항공 서비스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해온 객실승무원 체험비행 프로그램 ‘크루 플라이트’에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최근 대상을 확대했는데요, 체험 신청자들은 객실승무원들이 하는 업무 절차대로 직접 실습을 해보게 됩니다. 업계의 체험 마케팅은 여객 수요 하락에 따른 고육지책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오늘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2.5도 낮 최고기온은 2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오늘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4도 낮 최고기온은 29도가 되겠습니다.

오는 추석 연휴 기간 100만명이 훌쩍 넘는 인파가 국내 공항을 이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한국공항공사는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국내 14개 공항을 이용하는 승객이 111만2천426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일평균 이용객은 18만5천404명 수준입니다. 이번 명절 승객 수요 전망은 지난 설 연휴보다 소폭 늘었습니다. 코로나19 4단계 지역에서도 백신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해 8명의 가족모임이 허용되는 등 일부 방역 조치가 완화된 점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기간 이용객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측되는 곳은 제주국제공항으로 39만5천388명이 항공기를 통해 오갈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항공기 운항편수도 늘었는데요, 지난 설 연휴에 비해 31% 늘어난 8천678편의 항공기가 추석 연휴 동안 전국을 운행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