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구치소. <제공=경인방송DB>
인천구치소. <제공=경인방송DB>

법정 구속된 인천구치소 수감 예정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17일 인천시 미추홀구와 인천구치소에 따르면 미추홀구 학익동 인천구치소에 수용될 예정이던 30대 A씨가 전날 오후 10시쯤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A씨는 전날 인천지방법원에서 실형을 선고 받고 법정 구속된 상태였습니다.

그는 이후 인천구치소에 들어가기 전 받은 간이 키트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와 구치소 옆 별도 건물인 '가족 만남의 집'에 격리됐습니다.

A씨는 1차 정식 검사에서는 '미결정' 판정이 나와 재검사를 받은 끝에 확진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방역 당국은 A씨의 동선을 토대로 인천지법 지하 통로와 법정 대기실에 있던 직원 18명, 수용자 18명 등 모두 36명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했습니다.

인천구치소는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이날 예정된 구치소 내 접견을 모두 취소했습니다.

인천지법과 인천지법 부천지원에서 열릴 예정이던 구속 피고인들의 재판도 연기된 상태입니다.

인천구치소 관계자는 "검사를 받은 직원과 수용자들의 검사 결과도 차례로 나오고 있으며 현재까지는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며 "A씨는 간이 검사 후 바로 별도 건물에 격리돼 구치소 내 다른 수용자들과는 접촉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