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2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추석 연휴 특별교통 6일차로,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2개 항로 16척 전 항로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건설분야의 국내 신기술. 특허 등에 대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11월 1일까지 시험시공 지원대상 신기술을 공개모집합니다. 시험시공은 현장시공 실적이 없는 특허나 신기술에 대해 공사의 일정부분에 시공기회를 부여해 성능을 검증하는 것으로 비용과 적정공간을 국가에서 제공하는 것을 말 하는데요. 해양수산 건설분야 국내 신기술은 우수성에도 불구하고 비용 부담때문에 성능 검증 및 시공실적이 확보되지 않아, 그간 현장에서 활용되지 못하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었습니다. 해수부는 그간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된 총 39건의 국내 신기술 중 15건의 신기술을 시험시공 지원대상으로 선정한 바 있습니다. 시험시공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우수한 해양수산 건설 신기술의 활용도가 점차 높아질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의 추가 개발이 더욱 활발해지고, 기술 수준 또한 함께 높아지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낮까지 서해중부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