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3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7척 전 항로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본부세관에 따르면 지난달 인천항을 통한 수출입 물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중 컨테이너 수출 물동량은 13만TEU로 4.8% 감소한 반면, 수입 물동량은 소폭 증가한 14만TEU를 기록해 컨테이너 전체 물동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0.2%가 감소한 27만 TEU로 집계가 돼, 벌크화물 비중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특히 금액으로는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수출 29억 1천 달러, 수입 72억 1천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35.7%와 38.5%가 증가했습니다. 이는 인천항의 주요 교역 국가인 중국을 비롯한 아세안, 미국, 유럽 등의 원.부자재 및 물가 상승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수요 수출품목은 전기.전자제품/ 화공품/ 기계.정밀기기이며 수입품목은 전기.전자기기/ 연료/ 화공품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천항 물동량이 꾸준히 증가해 국내 최대 항구로 자리 잡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서해중부먼바다는 오늘까지 바람이 초속 5~10m 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며, 서해중부앞바다는 오늘 오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