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4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7척 전 항로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시가 인천항 8부두에 들어서는 상상플랫폼에 입점할 공방 운영사업자를 공모합니다. 상상플랫폼 공적공간 중 공방 12개를 두기로 한 가운데 인천지역 공예사업자에게 대부를 하게 되는데요. 시는 국가 무형문화재, 대한민국명장, 인천시 공예명장은 평가 없이 우선 입점권을 주고 평가 대상자 간 경쟁이 있을 경우 평가를 거쳐 입점자를 선정합니다. 이런 국가 무형문화재 등 평가 제외자를 감안하면 일반 공예가들이 입점할 수 있는 공방은 최대 7개가 될 전망입니다. 공방 대부신청은 10월 14일까지 인천시 재생콘텐츠과에서 접수합니다. 상상플랫폼의 공적공간은 3개층으로 1층에는 홍보관, 다목적홀, 공방, 공예체험장이 들어서고 2층엔 공방과 카페,베이커리 그리고 2층에는 소공연장과 컨퍼런스룸 등을 갖추게됩니다. 빠르면 연말부터 공방을 입점하게하고 늦어도 내년초 상상플랫폼이 개장하게 되는데요. 내항8부두 곡물창고 리모델링인 상상플랫폼이 인천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잡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서해중부앞바다도 내일 바람이 초속 4~10m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