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8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7척의 여객선 모두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공모합니다. 우수한 기술력과 경영 노하우를 보유했지만, 시장기회 획등에 실패해 재창업을 준비중인 창업자 지원과 육성을 위해서인데요. '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은 항만특화 벤처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입니다. 현재까지 7개 기업에게 안정적인 사업수행을 위한 인건비와 시제품 개발비 등을 지원해왔는데요. 모집은 오는 17일까지고, 업력 3년 이내의 중소기업으로 폐업 후 재창업한 기술창업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특히 올해는 친환경 분야 사업기업에게 가점을 부여할 계획입니다. 선정된 3개의 기업은 향후 1년동안 창업지원금 각 2천만원이 주어지고 멘토링과 기업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습니다. 재창업기업의 도전이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모레 서해중부바깥먼바다는 바람이 초속 6~12m로 강하게 불고 물결은 오후에 2.5m까지 높게 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중부안쪽먼바다도 바람이 초속 6~10m로 강하게 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